기본 준비물

1

바다에서 햇볕은 700lux이상으로 매우 강렬하다. 따라서 긴팔셔츠와 선글라스, 그날 날씨에 따라 체온을 유지해줄여벌의 옷과, 챙이 넓은 모자를 준비한다.)

2

배낚시에서 주민등록증 지참은 필수!

3

아이스 박스와 , 간식 준비

4

우럭전용릴대 또는 민물릴대 자새, 채비(바늘,봉돌), 미끼, 도래, 장갑(출조 낚시점에 대부분 구비되어 있음)


배낚시 에티켓

1

배낚시는 여러명이 승선하고 바닥조류가 있어서 줄 엉킴이 자주 발생한다.

2

줄이 엉켰을 때에는 한사람은 줄을 풀어주고 다른 한 사람은 줄을 감아 엉킨 것을 풀어 주어야 한다.

3

이리저리 움직이는 것을 삼가며, 타인의 낚시에 방해가 되는 행동은 삼가해야 한다.

4

특히 고기가 잘 나올 경우에는 별 문제가 없지만 조황이 안 좋은 경우라도 경험이 많은 선장의 안내에잘 따라야 즐거운 낚시를 할 수 있다. 고기 잘 잡게 하고 싶은 마음은 선장이 손님보다 더하기 때문이다.

 

서로 웃는 얼굴로 대해야 즐거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출조시간 : 오전06시 전후 가능
출조기간 및 주 어종

3월 중순~
4월중순

별 큰 수확이 없는 시기이나, 한번 출조에 약 10여수 이상을 수확하며, 고기의 크기는 약 10~15cm내외로 아주 작지만 겨우내 바다낚시를 기다려온 꾼들의 손맛을 다지는 시기

4월 중순~
7월말

본격적인 바다낚시 시즌, 약 20cm여 크기의 놀래미 위주의 어획, 우럭이 많이 나오며, 어획량은 약 15수

8월 중순~
11월 중순

바다낚시 최고의 적기는 아무래도 가을철. 이대 많은 어획량과 크기 또학 약 25cm이상이 되며 날씨와 물 때 그리고 선장의 경력만 잘 조화되면 50여수 이상도 가능

8월 중순~
9월중반

도다리(약 2주간의 절정기간동안 한번 출조에 50여수 이상도 가능), 그외 볼락, 돌돔등 다수의 어종이 많이 나옵니다. 우럭의 최고 성어기이며, 개우럭이라고 하는 50cm급의 우럭도 한배에서 2~3수 정도 합니다.

8월 중순~
10월말

백조기(약 2주절정기, 한번 출조에 100여수 이상도 가능, 보통 30cm이상)쭈꾸미, 장대(약 40~50cm 이상)

11월 중순~
12월말

본격적인 시즌이 끝나는 시기, 우럭낚시의 주종, 12월 이후에는 바다낚시를 즐기시기엔 너무 춥고 어획도 줄어서 거의 낚시행사가 없음

배낚시 하루 스케치

배낚시 하루 스케치 (인천 서해 배낚시 기준)

 

1. 선상낚시 계획을 잡고 낚시배를 사전에 예약한다.
2. 예약날짜에 새벽 5시정도 낚시점에 도착한다. 낚시대와 아이스박스 정도만 준비.   (낚시대나 자새는 현지에서 구입할 수도 있으며, 아이스박스의 임대도 가능하다)
3. 낚시에 필요한 바늘,봉돌,미끼와 필요도구를 준비한다
   (바늘채비,봉돌은 여유있게 구입하고 남는 것은 반환하여 환불받는다,
   봉돌은 물때에 따라 호수를 정해야하며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구입한다.
   일반적으로 우럭채비는 대부분 어종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다)
4. 멀미가 걱정되는 사람은 멀미약을 복용한다
5. 승선신고를 기록한다(이름,주소,주민등록번호)
6. 부두로 나가 자신이 예약한 배에 승선한다
 



7. 보통 한 두시간, 멀리는 3~4시간 바다로 나가고 선장이 포인트에 도착하면 뿡하고 낚시대를 드리우라는 신호를 보낸다
8. 미끼를 달고 낚시시작(바닥에 봉돌이 닿을 때까지 줄을 내려주고 고패질을 한다)
9. 손에 투둑대는 촉감이 오면 낚시줄을 올린다
10. 배는 포인트를 따라 수시로 움직인다 뿡뿡하고 두 번 벨이 울리면 이동할테니 낚시대를 거두라는 신호다.
11. 1시경 배에서 준비해준 점심식사를 한다.(주로 매운탕)
12. 필요에 따라 자신이 잡은 고기를 내놓고 회를 떠달라고 하면 서비스로  아주머니가 회를 떠주기도 한다.
134. 오후 2~4시경 까지 낚시를 계속하다 철수한다.
14. 저녁 5시경 부두에 도착한다.
15. 잡은 고기를 가지고 가서 회나 매운탕으로 가족에게 봉사한다.

 

032-886-7488
  
011-9736-7480

 

 

 Copyright ⓒ 2002 수경1호 All rights reserved. Design by  youngheungdo